MS 검색엔진 빙(Bing) 6월 3일 오픈 예정
마이크로소프트가 몇년 간에 걸쳐 개발한 새로운 검색엔진인 빙(Bing; 코드명 쿠모)이 며칠후인 오는 6월 3일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선, 빙에 대해서 알아보자. 빙의 컨셉은 의사 결정을 도와주는 엔진(Decision Engine)’이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구매, 여행, 건강상태 점검, 비즈니스 물색에서 특히 의사 결정을 도와주는 데에 중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빙으로 검색하면 가장 적합한 답변은 ‘베스트 매치(Best Match)’에, 관련이 깊은 정보는 ‘딥 링크(Deep Links)’에 보여준다. 빠른 미리보기(Quick Preview)와 즉시답변(Instant Answers)이란 것도 있다. 또, 왼쪽 한켠에는 관련검색(Related Searches)을 따로 보여주는 것도 특징이라고 한다.



이제 서비스가 시작되면 빙의 평가는 사용자들의 몫이다.

우선, 새계적인 검색엔진인 구글과의 비교를 피할 수 없다. 문제는 현재 구글의 영향력이 이미 너무 크다는 것인데 현재 MS 검색 엔진의 점유율은 한자리로 그 효과를 더 끌어 올릴수 있을지 의문이다. 그래서 야후를 먹으려다 실패한 바 있다. 빙의 검색이 얼마나 사용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을지는.. 현재로서는 글쎄다. 우선, 검색엔진이라 하면 진정 사용자가 원하는 또, 궁금해하는 정보를 찾아줄 수 있어야 할텐데 서비스 전이기는 하지만, 그 정보의 내용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있다. 구글보다 못하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뉴스의 정보에서는 더 빠른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고는 한다. 그러나 구글은 직접 보여주기 보다 해당 정보를 참 알차고 정확하게도 제공하는 '장소'를 찾아주고 있다. 정보를 직접 보여준다기 보다 서비스 업체만을 찾아준다. 결국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뉴스에서 빙이 낫다고 보기에는..힘들지 않을까 싶다.


또, 검색엔진의 편리성인데 빙에게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우리나라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추었다고 느껴진다. 왜냐하면, 베스트 매치니 딥링크니 즉시답변이니 하면서 각 답변에 점수를 매겨 놓은 것은 우리나라 기존 검색엔진의 특징이다. 반면, 구글은 그런 방식이 아니라서.. 구글의 소문만 듣고 온 사람들은 쉽게 적응하기 힘든 점이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인터페이스란 '내가 적응되어 편한거면 최고의 인터페이스'라는 생각이기에 구글이 나쁘다고 볼수만도 없겠지만 초기에 다가가기에는 빙이 낫다고 본다.


다음은 정보를 긁어오는 장소와 방법인데.. 빙의 검색엔진이 어떤 방식인지는 모르겠다. 그러나 몇년 전 MS는 개인 사용자 컴퓨터까지 찾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보의 양은 당연히 많아지겠지만 '프라이버시 침해'라는 비난을 피하기는 어렵다. 굳이 개인 컴퓨터까지 뒤지지 않더라도 이미 인터넷에는 너무너무 많은 정보가 있기에 그것을 알아서 잘 찾아주면 된다. 그건 빙의 몫이다.


그리고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빙이 인터넷 검색엔진의 사업으로 들어옴으로서 국내의 검색엔진 사업에 더 활기를 띄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가기를 희망한다. 니네집이 뭐가 그리 좋은지 모르겠지만.. 니네집의 점유율도 좀 나눠갖고 기술적으로도 자극이되어 서로 상호 발전되기를 희망한다. 나는 엠파스 매니아였지만 SK로 엠파스가 넘어가면서 부터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이제.. 구글이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엠파스를 이용하지 않지만 빙이 오면서는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한동안 빙의 서비스를 이용해 볼 생각이다.




by SPRING | 2009/05/30 10:45 | Daily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metablog.egloos.com/tb/977083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나에게 충고하기™ at 2009/06/09 14:24

제목 : 빙(Bing) 웹마스터센터에 블로그 추가하여 검색효..
1. Webmaster Add Sites Page에 접속하여 윈도우 라이브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이 Web Address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온다. Sitemap address는 Option이니 비워도 되고 Sitemap이 있으면 추가하면 된다.2. 입력 후 제출하면 아래와 같이 Sever Root에 xml파일을 저장하거나, 또는.....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